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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 게임 테트리스 게임 개발에 필요한 플러터 로직

by Creative Developer 2023. 2. 23.

고전 게임의 대명사인 테트리스 게임은 게임 개발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이 코딩 연습을 하기에 아주 좋은 연습 자료입니다. Flurter로 테트리스 게임을 만들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단계:

개발 환경 설정 테트리스 게임을 빌드하기 전에 개발 환경을 설정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가 있습니다: Android Studio 또는 Visual Studio Code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Android 에뮬레이터를 설정하거나 물리적 Android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컴퓨터에 Flurter SDK와 Dart를 설치합니다. Android Studio 또는 Visual Studio Code에서 새 Fluter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2단계:

게임 보드 설계 게임 보드는 테트리스 블록이 떨어져 쌓일 영역입니다. 게임 보드를 디자인하기 위해 여러 위젯을 서로 겹쳐 쌓을 수 있는 쌓기 위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보드에 사용할 새 플러터 위젯을 만듭니다. 쌓기 위젯을 사용하여 여러 컨테이너 위젯을 서로 겹쳐 게임 보드를 만듭니다. 상자 장식 위젯을 사용하여 게임 보드의 스타일을 지정합니다.

 

3단계:

테트리스 블록 생성 Tetris 블록을 생성하기 위해 각 블록 유형에 대해 새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각 블록 클래스는 StatefulWidget 클래스를 확장하고 createState() 메서드를 구현해야 합니다. 각 블록 유형에 대해 새 클래스를 만듭니다. StatefulWidget 클래스를 확장하고 createState() 메서드를 구현합니다. createState() 메서드를 재정의하여 블록 상태의 새 인스턴스를 반환합니다. State 클래스를 사용하여 블록의 상태를 구현합니다. build() 메서드를 재정의하여 블록의 UI를 빌드합니다.

 

4단계:

테트리스 블록 이동 및 회전 Tetris 블록을 이동하고 회전하려면 GestureDetector 및 Matrix4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스처 탐지기를 사용하면 사용자 입력을 탐지할 수 있고 매트릭스4를 사용하면 위젯을 회전하고 변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력을 탐지하기 위해 제스처 디텍터 위젯에서 블록 위젯을 감습니다. onPanUpdate() 메서드를 구현하여 수평 이동을 감지합니다. onScaleUpdate() 메서드를 구현하여 회전을 탐지합니다. 사용자 입력에 따라 블록 위젯을 회전하고 변환하려면 매트릭스 4를 사용합니다.

 

5단계:

충돌을 감지하고 블록을 제자리에 잠급니다 충돌을 감지하고 블록을 제자리에 잠그려면 위치 지정 위젯과 충돌 감지 알고리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 지정을 사용하면 상위 위젯을 기준으로 위젯을 배치할 수 있으며 충돌 감지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블록이 다른 블록 또는 게임 보드와 충돌할 때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위치 지정 위젯을 사용하여 게임 보드에 블록을 배치합니다. 블록이 다른 블록 또는 게임 보드와 충돌할 때를 감지하는 충돌 감지 알고리즘을 구현합니다. 블록이 충돌하면 부울 값을 사용하여 블록을 제자리에 잠급니다.

 

6단계:

완료된 라인을 삭제 게임 보드에서 완료된 줄을 지웁니다. 선이 완료되면 해당 선의 모든 사각형이 제거되고 나머지 사각형이 아래로 떨어집니다. 완료된 라인을 확인하는 방법을 구현합니다. 선이 완성되면 해당 선의 모든 사각형을 제거하고 선 위의 모든 사각형을 하나씩 아래로 이동합니다.

 

7단계:

게임 종료 테트리스 블록이 게임 보드의 맨 위에 도달하면 게임을 종료합니다. 블록이 게임 보드의 맨 위에 도달하면 게임이 종료되고 플레이어에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게임 보드의 맨 위 행에 있는 사각형이 잠긴 블록의 일부인지 확인합니다. 그렇다면 게임을 종료하고 메시지를 통해 게임을 표시합니다. 플레이어에게 게임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결론:

요약하자면, 플래터로 테트리스 게임을 만드는 것은 게임 보드의 디자인, 테트리스 블록 생성, 블록 이동 및 회전, 충돌 감지, 완료된 라인 클리어, 블록이 보드의 상단에 도달하면 게임을 종료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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